웹코믹
헌터X헌터) 카스트로가 재능은 좋았던 이유
넨에서 계통은 먼 위치에 있으면 그만큼 숙련도가 약해짐
보통 강화계라면
바로 옆인 방출계랑 변화계는 각각 80% / 두칸 멀리 있는 조작계나 구현화계는 60%
이런식으로 한칸마다 20%씩 줄어드는데
이게 엄밀히 말하면 위력 / 정밀도가 둘 다 20%씩 떨어지는 거라
바로 옆 계통조차도 0.8 X 0.8 = 0.64 가 돼서 64% 밖에 효율이 안나고
멀리 있는 계통은 0.6 X 0.6 = 0.36 이 돼서 36% 밖에 효율이 안 남.
그나마 강화계는 특질계를 아예 못 배우니까 40% 효율이 되는 계통이 없어서 밸런스가 좋다고 하는 거지만 다른 계통들은 16% 밖에 효율이 안나는 계통이 하나씩 있으니 더더욱 자기 계통이 아니라면 습득이 빡셈
그런데 이 양반은 강화계인데
하필이면 넨수를 다루는 능력이 구현화, 조작계 두 계통을 다 써야 하는 거라 둘 다 36% 밖에 못쓰는 최악의 효율인데도
구현화계도 일부러 구현화할 물체가 복잡하면 다루기 힘드니까 최대한 단순하게 이미지 해서 구현화 하는 식으로 용량을 아끼는데
강화계가 36%의 위력과 정밀도로 그 정도의 구현화를 한다는 거 자체가 진짜 대단한 거임
조작계도 이게 더블이라는 걸 나중에 가서야 눈치챌 정도로 본체와 비슷하게 움직였다는 뜻이라서
카스트로가 진짜 제약과 서약만 제대로 알고 있었고 이를 응용했으면
더블이라는 능력 자체만으로도 강했을 거임
물론 그래도 걍 호교권 강화하는게 제일 강했을테지만.
LIVE
실시간
TODAY
일간 인기
PAST
지난 인기글
ALL TIME




















댓글목록
로그인이 필요합니다.